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부산 해운대 꼭 맛봐야 할 맛집이 있다죠? 미포집

 

네. 전 해운대 살이 4년 차인데요~~ 한번 가보고는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한 곳이 바로 미포집이에요.

처음에는 여기 관광객들에게만 소문난 맛집 아니야?라는 생각을 하고는 줄 서있는 거 구경만 하고는 다른 식당으로 가곤 했는데요~ 1년 차~2년 차가 지나는데 아직도 계속 줄을 서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가봤어요! ㅎㅎ가고는 맛있어서 두 번 갔어요! 아직 안 가보셨다면 한 번쯤 꼭 가서 맛봐도 좋을만한 곳이에요. 대신 예약 필수인집이요!

 

 

2. 미포집 웨이팅이 길다고 들었죠?

 

미포집 해운대점은~ 본점으로 가장 먼저 생긴 곳이에요. 지금은 미포집 송정점과 미포집 광안점이 문을 열어서 그래도 본점이 예전만큼 한 시간씩 웨이팅이 있진 않았어요. 이전에 제가 방문한 날이 평일이어서 덜 기다렸을 수도 있어요. 평일 저녁 7시경에 방문했더니, 앞에 대기가 5팀 있었어요! 대기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되었으니~ 그 정도 기다리고는 먹을만한 맛인 거 맞다에 한 표입니다. 주말에 방문하시면 한시간씩 대기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저도 주말에 예약하고 시간 맞춰서 방문하니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더니 너무 좋던데요. 예약은 필수입니다.

 

 

 

 

 

 

3. 미포집의 대표메뉴 소개해줄래요?

 

미포집의 대표메뉴는 모둠해물장이예요~ 저도 두번 방문할때 모두 이 메뉴를 먹었고요. 모듬 해물장 정식은 1인분에 35000원이에요. 물론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2인 방문에 70000원이니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꽃게, 전복, 소라, 새우, 가리비, 연어, 문어가 들어있기 때문에~~ 먹고 나면 만족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해물장정식이 메인이긴 하지만, 솥밥종류도 여러 가지 있어요. 특제솥밥, 가리비 솥밥, 전복솥밥, 문어솥밥, 갈비솥밥이요! 먹어보지 않아서 솥밥의 맛은 잘 모르겠네요.

모둠해물장을 주문해도 솥밥이 같이나오니~~이왕 드실거면 모듬해물장을 추천드려요!

 

 

4. 부산 미포집은 연예인들이 오는 맛집이라던데?

 

본점에는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촬영했다고 붙어있어요. 부산 해운대구 6 미 맛집으로 선정되어 박명수 님, 노사연 님, 현주엽 님, 김종민 님, 히밥님이 오셨다가 가셨다고 하네요! 

 

 

5. 미포집도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요?

 

네. 네이버에서 '미포집 스토어'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이맛을 여기까지 오지 않아도 전국 어디에서든 맛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비주얼은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으니~~ 이왕 부산 해운대에 오셨으면 들려볼걸 추천드려요.

 

 

6. 미포집 본점에 외국인이 많다던데?

 

맞아요~외국인의 비중이 절반은 되는 거 같았어요. 여기저기서 일본어~중국어~영어 다양하게 들렸어요.

과연 외국인들도 저 맛을 선호하는가 궁금해서~한참을 바라보고 있었는데요! 정말 잘 드시던걸요! 저도 좀 놀랐답니다~

해물장이라는 게 우리나라에서만 먹을듯한데 그분들이 잘 드시길래요! 우리에게만 소문난 맛집이 아니고 외국인들에게도 소문이 난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