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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서 수익화하려면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ouTube Partner Program, YPP)에 가입을 해야하고요. 광고 수익을 비롯한 다양한 수익화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구독자 1,000명이상이 되는것과 시청시간 4,000시간이 있어야한다는 거예요. 자세히 알아볼게요.

 

유튜브 수익화위해 필요한 조건

 

  1. 구독자 1,000명 이상: 수익화를 위해서는 채널에 최소 1,000명의 구독자가 있어야 해요.
  2.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 지난 12개월 동안 시청자들이 내 동영상을 본 총 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해요. 이 조건에는 비공개 영상이나 삭제된 영상은 포함되지 않아요. 나중에 잘못해서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를 하게되면 그 시간이 줄어드니 주의하세요.
  3. 유튜브의 모든 정책 준수: 유튜브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서비스 약관, 저작권 규정, 광고 친화적 콘텐츠 정책 등을 준수해야 해요.위반 시에는 수익화 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이상한 동영상은 금지입니다.
  4. 2단계 인증 활성화: 유튜브 채널에 2단계 인증을 설정해야 해요! 이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절차라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5. 정책 위반 경고(스트라이크)가 없어야 함: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경고(스트라이크)가 없어야 해요. 경고가 있는 경우, 수익화 신청이 거절될 수 있거든요.
  6. Google AdSense 계정 연결: 수익을 받기 위해 Google AdSense 계정을 채널에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수익화를 하려면 수익화 된 금액을 받을 계좌등을 입력해야겠죠?

위 조건을 충족한 후에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고, 유튜브에서 신청서를 검토해 승인이 되면 수익화가 가능해지는거예요. 유튜브를 시작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꾸준하게 천명이상을 만드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

 

1. 콘텐츠의 품질 향상

  • 일관된 주제를 설정하기 : 채널의 주제가 일관성 있게 유지되면 특정 관심사를 가진 시청자들이 구독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게임에 대한 리뷰를 쓴다던지, 여행 브이로그 등 한 가지 주제를 꾸준히 다루면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이고 또 관심사가 비슷해서 지속적으로 보고, 구독까지 하게 되는거죠.
  • 가치 있는 정보 제공하기 : 교육적인 정보, 재미있는 콘텐츠, 감동을 줄 수 있는 영상, 평소의 관심사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될수있는한 고퀄리티의 가치를 제공하는거예요. 시청자들이 콘텐츠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가 분명해야 그 콘텐츠를 구독하게 되죠.
  • 영상 품질 고화질로 제공하기: 고화질 영상과 깨끗한 음질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첫인상을 남겨주게됩니다. 솔직히 저화질의 경우에는 저같아도 잘 안봐지더라고요. 비싼 장비가 아니더라도 조명, 구도, 편집을 잘 활용해서 시청자들이 부담없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2. 정기적이고 꾸준한 업로드

  • 일정한 업로드 주기 : 일관된 일정으로 영상을 업로드하면 시청자들이 새로운 영상을 기대하게 되고, 기다리게 됩니다.  매주 1~2회 같은 요일에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겠어요.
  • 트렌드 활용: 유튜브에서 현재 인기 있는 주제나 트렌드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면 지금의 관심사가 그것인 분들이 많아서, 더 많은 노출을 얻을 수 있어요.

3. SEO 최적화

  • 제목, 설명, 태그 최적화: 영상의 제목에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는건 필수입니다. 설명란에는 영상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관련 키워드를 포함해야 하죠. 또한, 적절한 태그를 사용해 유튜브 알고리즘이 내 영상을 더 잘 찾을 수 있게 만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클릭 유도 썸네일: 썸네일은 시청자가 영상을 클릭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의 경우도 가장먼저 눈에 띄는게 썸네일이고, 그곳에 있는 문구를 보고는 클릭을 하게되더라고요! 눈에 띄는 디자인과 간단하면서도 흥미를 끌 수 있는 텍스트를 넣어 클릭률을 높여보세요.

4. 구독 유도

  • 영상 내 구독 요청: 영상 끝부분이나 중간에 시청자들에게 구독과 좋아요를 요청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서, 많은 유튜버들이 이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라는 문구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네요.
  • 특별한 구독 혜택 제공: 구독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이나 이벤트를 소개하면 시청자들이 구독할 이유가 생긴다는 사실!

5. 커뮤니티와 소통

  • 댓글에 답변: 시청자들이 남긴 댓글에 성실히 답변하면 소통이 활발해지고, 시청자들과의 유대감이 깊어집니다. 그는 구독하고, 이탈하지 않게 만들어 주기도 하고요.
  • 커뮤니티 탭 활용: 커뮤니티 탭을 활용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영상 업로드 공지나 이벤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요. 이런 소통이 생기면 얻어가는것 뿐아니라, 그냥 사람이 좋아서 구독을 계속 하는 경우도 생기고요.

6. 다른 채널과의 협업

  • 콜라보레이션: 비슷한 주제를 다루는 다른 유튜버와 협업하는 것은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예요. 물론 이렇게 되는 과정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고, 내 채널에 데이터를 쌓고나서가 되겠지만요. 서로의 채널을 소개하고 공동 콘텐츠를 제작하면 두 채널 모두에 새로운 구독자를 유치할 수 있으니, 서로 윈윈할 수 있어요.

7. SNS 활용

  • 다른 플랫폼에서 홍보: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른 SNS 플랫폼을 활용해 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도 있어요. 실질적으로 인스타그램이나 쓰레드에서 유튜브로의 연결을 해두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요. 특히 짧은 클립이나 티저 영상을 공유해서 더많이 노출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내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어요.

8. 경품 이벤트

  • 구독자 대상 이벤트 진행: 경품 이벤트를 열어 구독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면 구독 유도가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저도 전에 숙박이벤트를 위해서 구독을 했던적이 있거든요.

9. 트렌드와 니치(틈새 시장) 공략

  • 유행 주제 공략: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는 검색 결과에 더 자주 노출됩니다. 그건 공급보다 수요가 많다는 이야기죠! 실질적으로 특정 시기에 인기 있는 게임이나 이슈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서 구독자를 빠르게 늘렸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 틈새 시장 공략: 많은 유튜버들이 다루지 않는 특정 주제나 관심사를 공략하면 충성도 높은 시청자층을 형성할 수 있어요. 

이러한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면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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