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시아나 가족회원으로 합산된 마일리지를 남편이 예약과 발권을 하고 나서, 그 이후에 나의 영문이 잘못되어 있음을 발견했어요. 정말 식겁 대잔치를 한번 하고 나서는 그다음 날 바로 해결에 나섰어요! 이게 아시아나 클럽에서 영문수정도 해야 하고, 이미 예약 발권된 항공권에서도 영문수정을 해야 하더라고요. 그런데 코드셰어된 항공사라서, 아시아나가 아닌 부산항공이어서 더 복잡했지만, 잘 해결된 이야기 해드릴게요.

 

 

1. 아시아나 클럽 

 

아시아나 클럽부터 영문이 잘못되어 있어서, 아시아나 클럽에서 영문 수정을 먼저 해줍니다.

 

아시아나에 로그인을 하면, MY 버튼이 보이죠? 그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시 "마이아시아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곳에 들어가서 아래쪽으로 살펴보면 회원성명 변경이라고 보입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일단 영문이름 변경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일단, 아시아나 클럽에 있는 나의 영문만 변하는 거였어요. 바로 적용되지는 않아서, 전 아시아나 클럽 대표번호로 전화를 해서 변경된 내용을 말씀드리고 확인했어요.(아시아나 클럽 대표번호 : 1588-8180)

 

통화로 하니 바로 확인하셔서 변경해주시더라고요. 온라인에서 아시아나 클럽에 들어가니, 바로 변경된 게 확인되었고요.

 

 

2. 아시아나 항공 티켓 - 이름 변경

 

두 번째로는 비행기 티켓에 있는 이름 수정도 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아시아나 대표번호로 이번에는 전화를 합니다.(아시아나 대표번호 : 1588-8000)

 

전화통화량 증가로 인해서, 대기만 10분 이상을 하고는 연결이 되었어요. (끊지 말고 옆에 두고 그냥 두세요. 제가 처음에 이상해서 몇 차례 하다가 시간만 더 낭비했네요.)

 

제가 이용하는 항공편이 아시아나였으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코드셰어된 비행기라서 에어부산을 이용해야 해서, 발권한 항공권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잡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물론 통화로 취소와 예약까지 모두 해주십니다.

 

단, 가족 마일리지로 결재를 해야 하니, 제가 다시 한번 더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발권을 해줘야 했어요. 이때, 발권 기한은 꼭 지켜야지, 안 그러면 표가 사라질 수 있다는 말씀을 한번 더 해주시더라고요.

 

아무튼, 영문스펠링 하나 잘못되어 있어서, 반나절을 이름변경에 보낸 이야기였어요!

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그럼~ 잘 해결했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겠습니다!

이번에 해결하면서, 역시 괜히 아시아나가 아니었구나! 생각이 들 만큼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상담원분께 감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