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해운대 주민인 제가 추천하는 "부산  송정 맛집 추천 베스트 7" 알려드릴게요. 평소에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는 걸 너무 좋아해서, 도장 깨기처럼 다니고 있어요. 그중에 제 지인들에게 추천드리는 정말 맛있는 곳만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먹어본 곳만 소개해드려요! 부산 여행 오신다면 저만 믿으세요^^
 

1. 오션뷰가 아름다운 송정맛집 - 대독장 파도꼬막

 
 


넓은 통창이 있고, 바로 코앞에 해변열차가 지나가기 때문에, 비주얼 끝내주는 한우육전 꼬막대판을 주문해서, 바다와 해변열차와 함께 사진으로 담을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표메뉴인 한우육전 꼬막대판의 가격은 35000원으로, 2인이 먹기에는 아주 충분한 양이고요. 특제소스로 버무린 새꼬막무침을 진짜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바로 앞에 전용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어렵지 않게 했고요. 창가자리를 선점하시려면, 피크시간보다는 좀 빠르게 가길 추천드릴게요!
 
 
 
 

2. 해운대에 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모둠해물장정식"  - 미포집

 


 
제가 친구들이 해운대에 와서 해운대에서만 먹을 수 있으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미포집"은 꼭 알려주는 곳이에요! 다녀온 친구들이 하나같이 이야기하죠! 미포집은 정말 사랑이었다고요! 원래 미포집은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 미포에 있었는데, 지금은 광안리와 송정해수욕장에도 생겼어요. 올해 오픈한 송정해수욕장 미포집은 시설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아요! 그리고 그 맛은 뭐~~ 먹어봐야 안다니깐요! 모둠해물장정식의 가격은 1인 35,000원으로 좀 비싼 편이기는 한데요. 일단 주문해서 한상 가득 받아보고 나면~고객을 끄덕이게 되실 거예요! 35,000원의 가치를 한다고요! 여기 가보시면 후회 없으실 거예요!
 
 

3. 송정해수욕장에 이런 브런치카페가 있었어? - 모닝베어  

 


 
정확하게 말하자면, 송정해수욕장은 아니고, 송정해수욕장에서 동부산 아울렛, 부산 이케아 쪽으로 좀 가다 보면, 스타벅스 아래쪽으로 시랑리라는 작은 마을이 있어요.  그 마을에 위치했는데요. 여기는 보통 관광객분들은 잘 모르시고, 해운대에서 맛있는 곳, 예쁜 곳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소문난 현지인 브런치 맛집이에요. 음식의 퀄리티가 매우 훌륭한 브런치가게예요.
물론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고요. 제가 4가지 요리를 맛보았는데요. 라자냐(20,000)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거의 다 주문하는 메뉴더라고요. 어디서도 못 본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맛을 보면 또 한번 놀라는 맛이에요. 수프도 맛있고 부라타 치즈& 토마토 샐러드도 맛있고~ 심지어 카페라테도 맛있더라고요. 그러니 추천을 안 할 수가 없네요. 
 
 

4. 부산 송정 로컬들이 가는 칼국수집 - 맷돌손칼국수

 
 


 
맷돌손칼국수는 해운대 로컬들의 맛집이에요. 또 칼구수가 소울푸드인 분들 참 많죠? 울 남편이 그래요. 맷돌손칼국수는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남편의 최애맛집 중 하나예요. 그리고 손칼국수 가격 5,000원!! 늘 함께 주문하는 엄마가 싸준 김밥맛인 김밥 3,000원. 정말 가성비 최고인 집이죠? 가격만 좋은 게 아니라, 진한 멸치 육수의 향이 입구에서부터 풍기는 곳이에요. 그리고!! 김치~~ 김치~~ 또 김치가 여기에서 직접 담그시는 거라서 손맛이 있어요! 
 
 

5. 송정해수욕장의 전통 있는 초밥, 돈까스 전문점 - 흑송

 
 


 
흑송은 198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시 전문점이자, 일본식 숙성 돈까스 집이예요. 1988년부터 조선호텔 흑송일식당에서 만들어진 메뉴였던, 스시 정식, 일식돈까스, 물회소바, 소바세트 등을 만들어 그 맛을 이어오고 있는 추억이 있는 식당인데요. 그 맛을 그리워하는 분들의 발길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어요. 제가 방문해 보니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흑송세트는 25,000원, 수제 치즈 돈까스세트는 13,000원, 소바세트는 10,000원이었어요. 초밥세트인 흑송세트도 참 맛있었지만, 수제 치즈 돈까스가 식어도 치즈가 쭉쭉 늘어나서 비법이 궁금했던 곳이었어요.
 
 
 
 

6. 해변열차에서 내리면 바로 코앞에 있는 수육맛집, 칼국수집 - 삼원칼국수

 
 


 
삼원칼국수집은요. 해변열차 타고 송정에 오시면 열차에서 내려서 도보로 1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부산 서면에서 칼국수와 만두로 유명하던 삼원칼국수가 송정해수욕장에 상륙했다고 해서 다녀왔는데요. 메인은 물총 칼국수(동죽)는 7,000원이에요. 그런데!! 맛보기 보쌈은 꼭 주문하시기로 해요. 저 보쌈집인 줄 알았잖아요! 맛보기보쌈의 가격은 18,000원인데, 맛보기라고 하기엔 양이 좀 더 많아요. 고기는 너무 두껍지 않게 얇게 썰어주시는데 야들야들하고 잘 삶아진 그 맛이 일품이었어요. 물총 칼국수는 탱글한 동죽을 참 많이도 담아주세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에 두 번이나 방문한 집이에요. 
 
 

7. 맛있게 매콤한 낙지집 - 낙불집

 
 


맛있게 매콤한 맛이 땡기는분들을 위해서 준비한 "낙불집". 낙불집에서도 해변열차가 지나가는 걸 볼 수 있고요. 송정해수욕장도 훤히 볼수 있어요. 깔끔하고 분위기도 참 좋은 곳이고요. 커다랗고 탱글탱글한 불맛 나는 낙지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여기도 로컬분들이 꽤 자주 가는 맛집 중 한 곳이에요. 커다란 대접밥도 나와서 낙지와 콩나물, 참기름 넣어 쓱쓱 비벼서 한 그릇 먹고 나면 아주 든든한 곳이죠! 웨이팅이 자주 있는 곳이라서 조금 늦으시면 기다리실 수도 있어요. 제가 다녀왔을 때보다 가격이 좀 올랐네요. 눈꽃낙지한상의 가격은 14,900원이고 눈꽃낙불한상은 16,500원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