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기장 장안사에 카페라테가 맛있는 곳을 찾으신다고요? 장안사 아틀리에 은유재는 직접 로스팅을 하는 카페로 카페라테의 맛도 일품이고, 사계절 풍경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숲카페입니다. 천연미니 폭포도 가지고 있으며, 정원이 넓어서 아이들 손잡고 오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특히 2층에는 20인 이상 가능한 자리도 있으면서 주차공간도 넓어서 모임하신다면 예약 하고 방문하기 좋은곳이예요~

 

 

1.  부산 기장 장안사카페 추천 

 

부산 기장 장안사 쪽에는 카페가 몇 곳 있는데요. 블루커피, 산책, 카페도토리, 샬롱 샤샤 등등.. 몇 곳을 제가 다녀와봤거든요.

그중에 참 맘에 들었던 곳이 바로 아틀리에 은유재였어요. 은유재를 추천하는 이유는 카페라테의 맛도 좋지만,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아서 따뜻한 곳에 자리 잡고 앉아서 책 읽다가 오기 너무 좋아서입니다.

 

2. 베이커리 카페 은유재

 

대형 베이커리 카페처럼 베이커리류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지만 또 너무 적은 편도 아니어서 소금빵, 스콘, 약과쿠키, 파운드케이크, 갈릭러스크, 빨미까레, 바게트와 앙버터까지 있어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빵포장이 되어있거나, 덮개를 덮어두어서 매우 위생적으로 보였답니다. 

 

 

3. 은유재 메뉴

 

커피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은유라테, 바닐라라테, 아이스크림라테, 아포가토가 있었고요. 논 커피류에는 아이스크림, 초코라테, 군고구마라테, 밀크티, 말차밀크티 백향과 주스, 골든아이스티가 있었어요. 따뜻한 차 종류로는 매실차, 오미자차, 자몽차, 레몬차, 케모마일, 페퍼민트가 있고요.

 

아메리카노 가격은 5,500원 카페라테는 6,000원을 비롯해서 대부분이 6,000~ 8,000원 사이였어요.

 

 

4. 카페의 규모

 

은유재는 1층, 2층, 루프탑 그리고 계곡이 있는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정원은 사계절 풍경을 온전히 느끼기 좋은 산뷰와 미니 계곡뷰예요. 아이들이 와서 마음껏 뛰어놀기에 좋은 정원을 가지고 있어서, 사진기 가져오시면 아이사진 많이 담아가실 수 있을듯해요.

 

특히 1층은 폴더도어를 정말 오픈해서 정원과 하나가 되는 느낌이라서 더 넓어 보이면서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2층에는 단체가 들어갈 수 있는 한쪽 공간이 있는데 어찌나 넓은 테이블이 있는지, 20명은 앉을 수 있겠더라고요. 

 

 

5. 계곡이 있는 카페

 

은유재 정원으로 나가면 바로 계곡이 있어요. 가장 안쪽으로는 자그마한 계곡이 보이는 작은 테이블이 있는데, 그 자리는 날씨 좋은 날에 앉으면 계곡에 와있는 기분도 들것 같아요. 오늘은 날씨가 쌀쌀한데 겉옷을 안 가지고 와서 이 자리에는 앉지 못했는데요. 날씨 좋은 날 오시면 꼭 계곡이 보이는 곳까지 들어가 보세요. 그 테이블이 명당자리가 아닐까 싶어요.

 

 

 

 

6. 직접 운영하는 로스팅공방

 

1층 입구에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로스팅 공방이 보인답니다. 직접운영하는 로스터리 아틀리에 이기 때문에 신선한 원두로 커피를 바로 내려주시죠. 직접 로스팅을 하는 곳인 만큼 커피의 맛도 너무 훌륭하고요. 커피에 들어가는 시럽도 시판이 아닌 홈메이드 방식으로 직접 제조한 시럽을 베이스로 제공하고 있어요.

 

원두도 판매하고 있어서, 커피맛을 보신 분들이 종종 사가지고 가시는 걸 볼 수 있어요. 원두 200g의 가격은 13,000원이었어요.

 

 

7. 은유재의 커피맛

 

로스팅 공방이 있는 은유재는 커피를 직접 볶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진하고 고소한 라테의 전형적인 맛입니다. 평소에 진한 커피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제대로 된 커피를 맛봤네!라고 이야기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은유재의 카페라테는 카페라떼 덕후인 제가 진짜로 좋아하는 맛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