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일광 소나무집 로컬들이 가는 맛집 맞나요?

 

네. 전 부산 해운대에 거주 중인데, 일광 소나무집은 주변에 있는 친구들도 다들 한두 번씩은 다 가본 맛집이에요.

저도 벌써 두 번째 방문이었어요. 첫 방문에는 해물탕을 먹었고요~이번 방문에는 전복죽을 먹고 왔어요.

 

 

2. 일광 소나무집은 웨이팅이 길다고 하던데?

 

네. 제가 늘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몰라도, 갈 때마다 늘 웨이팅이 있었어요. 가려고 검색해 보니 11시 정도에 가면 주말이어도 웨이팅 없이 바로 앉았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점심 피크시간인 12시쯤 맞춰서 방문했는데, 대기번호가 5번이었어요. 그래도 일광 소나무집은 앞에 인공잔디도 있고, 테라스 쪽으로 의자도 준비해 두셔서 바다를 보면서 기다려서 인지, 체감상 너무 오래 기다리진 않았답니다. 

 

 

3. 일광 소나무집 외관, 실내 어때요?

 

일광 소나무집은 식당 같지 않은 예쁜 외관을 가지고 있어요. 처음에 왔을 때엔 저도 여긴 카페 같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거든요. 실내도  바닷가 쪽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개방감도 있고, 쾌적한 편이에요. 바닷가 통유리 쪽에 앉으시려면 아마도 엄청 일찍 방문하셔야 할 듯해요!

 

 

4. 해물 뚝배기의 가격이 좀 비싸던데?

 

네. 4~5인용 해물뚝배기 120,000 / 2~3인용 해물뚝배기 70,000으로 가격은 좀 비싼 편이에요. 전에 둘이와 서 2~3인용 해물뚝배기를 주문했었는데~배가 미어질 때까지 먹다가 다 못 먹고 돌아갔어요. 3인이 오셔서 드실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아~ 그리고 혹시 다 못 먹으면 포장용기를 달라고 하셔서 직접 포장도 가능해요. 전에는 그걸 모르고 다 먹고 왔네요~

 

 

5. 전복죽의 맛은 어때요?

 

전복죽 역시 이곳의 인기메뉴라서, 최근에는 밀키트까지 판매하시더라고요. 전복죽 안에 전복내장과 다시마로 맛을 내서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나는 편이에요. 전복죽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참 맛있게 먹었는데요.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라서

그런 것도 있고~~ 김치가 맛있어서 술술 들어갔어요! 전복죽 역시 다 먹지 못하면 용기 달라고 하셔서 포장해 오시면 될듯합니다.

 

 

6. 재방문 생각이 있는 해물탕, 전복죽 집인가요?

 

네. 하지만 2인이 먹기에는 양도 많고 가격도 비싼 편이라서 저희는 3명 만들어서 오려고요.ㅎㅎ 그래야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적고요~~ 적당량을 먹고 올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