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부산여행 왔는데 비가 내린다고요? 실내데이트 코스를 원하신다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곳에 센텀신세계 백화점, 센텀 롯데백화점 등등이 있는 센텀시티가 있어요. 센텀신세계백화점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뮤지엄원"은 미디어 아트 전문 미술관인데, 비 오는 날이나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울 때 데이트 하기 딱 좋은 곳이거든요. 그럴 땐 뮤지엄원으로 방문 한번 해보세요. 지금은 "상실의 징후들" 전시 중이랍니다.

 

 

2. 상실의 징후들의 전시 기간, 시간, 요금을 알려주실래요?

 

전시기간 : 2023년 6월 10일 ~2024년 5월 15일

 

관람가능시간 : 월요일~금요일 10:00 ~ 19:00 / 주말과 공휴일 10:00~20:00

(끝나는 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해요)

 

관람요금 : 성인 18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

 

네이버 예약 가능 - 인터넷으로 예매시 20% 할인 혜택 있으니, 할인받으셔서 온라인으로 구매하세요!

 

 

3. 신세계 센텀 뮤지엄원 쪽에는 주차가 고민이시라고요?

 

걱정 마세요. 본 전시회를 보러 오신 분들에게는 2시간 주차비를 무료로 지원해 준답니다. 단, 입장권에 있는 바코드를 출차 시에 찍어야하니, 입장권은 잘 보관하시다가 출차시에 꼭 주차지원받으세요. 

 

 

4. 뮤지엄원에 오시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고 하던데?

 

맞아요. 포토존이 한두 곳이 아니었어요. 그리고 미디어 아트이기 때문에 동영상도 참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그러려면 화장을 수정하거나, 예쁘게 머리를 다듬을 장소가 필요한데, 안내데스크 바로 옆에 파우더룸이  있으니 그곳에서 화장도 고치고 고데기 사용도 가능하니~예쁘게 꾸미고는 입장하셔서~인생샷을 꼭 찍어가세요!

 

 

5. 상실의 징후들 후기를 좀 말해줄래요?

 

일단 메인은 '미라클 가든'이에요. 보자마자 탄성이 나오는 곳이죠! 일단 규모와 스크린의 크기에서 제대로 감동이 밀려오는데요~ 주제가 워낙 다양하고 화려한 스크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듭니다. 여기는 완전~~ 인스타용 사진의 성지!

처음에는 일어서서 작품을 감상하다가~시간이 길어질수록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니 벽 쪽으로 길게 투명의자가 쭉 놓여있더라고요. 그곳에 앉아서 작품을 보셔도 되고, 이동하시다가 2층에 올라가셔서 봐도 된답니다. 전시가 42분간 지속되기 때문에~~ 투명의자에 앉아서 감상하는 걸 권해드려요! 한번쯤 와볼만한곳임은 분명하네요.

 

 

6.  2층에는 기획전시실도 있다고 하던데?

 

네. 2023.8.4 ~ 9.24까지 지누박의 역설적인 현실에 대한 위트 있는 작업물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어요. 작가는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각인된 수많은 권위들 중 특히 과도하게 진지한 예술의 형식에 대해 농담과 같은 가벼운 태도로서 현대 예술을 이야기하는 전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