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에서 스카이캡슐을 탈까? 해변열차를 탈까?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에서 시간이 부족해서 또는 비용이 부담돼서 스카이캡슐을 탈까~해변열차를 탈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물론 그랬구요^^ 고민하다가 둘 다 내돈내산으로 모두 타본 경험기 남겨드리려고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람이 북적이는 해변열차도 바다풍경을 보기엔 충분했지만~ 전 개인적으로 우리만의 특별한 공간이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함께 노래도 부를 수 있었던 해변열차가 훨씬 더 좋았답니다. 둘 다 모두 타보고 싶다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에서  판매 중인 패키지 예매를 하시면 가능하답니다.

 

 

2.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은 어디에서 타야하나요?

 

전 해운대 미포정류장 2층에 있은 스카이캡슐정류장에서 출발했어요. 스카이캡슐은 미포에서 출발하여 청사포까지 가는 코스와 청사포에서 출발해서 미포까지 가는 코스 딱 2가지가 있어요. 보통 해운대 관광 오시는 분들이 미포에서 출발하는 스카이캡슐을 타기 때문에~ 보통 아침시간대에는 미포에 사람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여유롭고 한가하게 스카이캡슐을 타고자 하신다면, 아침 일찍 청사포 출발하여 미포로 오는 스카이캡슐을 추천드려요.(현지인 꿀팁입니다)

 

 

3.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예약할 때 이런 건 신경 쓰세요.

 

스카이캡슐 예매시각은 회차별 30분 단위이며, 12:00 ~ 12:30 예매인 경우에는 12시 출발, 12시 30분 도착이 아니라, 그 사이에 입장이 가능함을 의미해요. 그래서 시간에 정확한 시간이 아님을 미리 알려드려요. 어르신들과 여행하는 분, 아이와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딱~정확한 시간이 아니어서 힘들어하시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19시 이후 캡슐 이용 고객이 많은 경우에는 때에 따라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열차이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하니 이점도 유의하세요.

 

 

 

4. 스카이캡슐은 온라인예매? 현장예매?

 

둘 다 가능해요. 성수기에는 현장예매를 할 경우 대기줄이 길어서 한 시간도 기다려봤어요. 성수기에는 온라인 예매를 하는 편이 더 편했어요. 온라인예매는 스카이캡슐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2주 전 화요일에 오픈됩니다.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가 분명하시다면 2주전 화요일에 꼭 예약하세요! 온라인 예약 완료를 완료하신 다음에는 예약일, 예약시간 등 일정 변경이 불가능하니 변경을 원하신다면 결제취소를 하시고 다시 예약을 해야 해요. 하지만, 취소를 하면 공제금이 있답니다(탑승 3일 전 취소 시 - 전액환불 / 탑승2일전 취소시 - 20% 할인 공제 후 환불 / 탑승 1일전 취소시 - 30% 공제후 환불 / 탑승 당일 출발전 취소시 - 50% 공제후 환불)

 

 

 

5.  할인 대상자는 현장발권만 가능한가요?

 

네. 할인 대상자는 현장발권만 가능해요. 매표창구에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또는 증빙서류를 제시하여야 하고요.

인터넷 예약을 하신 다음에 현장에서 할인해 달라고 요구하셔도.. 할인 요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은 안되니 주의하세요!

(경로/ 장애인/ 지역인 등 할인혜택 있음)

 

 

6. 무료 주차 지원이 있나요?

 

미포와 송정에 있는 블루라인파크 주차장 이용 시 구매 영수증 한 장당 1대의 차량에 대해 2시간 무료주차 지원을 해줍니다. 입차가 불가능한 차량이라던지, 만차시에는 주차비 지원을 해줄 수 없다고 해요. 

 

 

7.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실래요?

 

해운대블루라인파크 (bluelinepar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