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기장에서 2023년 9월부터 부르는 버스 '타바라'를 운영하고 있어요. 부산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이 광안리해수욕장이나 해운대해수욕장은 버스, 지하철로 이동하기 편해서 많이 방문하시는데, 기장은 자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기장에서 부르면 오는 버스 타바라를 만들었네요. 버스 요금내고 택시처럼 탈 수 있다는 이야기죠. 콜버스 타바라의 앱설치하는 법과 노선표와 정류장 알려드릴게요.

 

 

 

부산 기장 타바라

 

앱으로 호출하면 찾아오는 버스로 기장 주요 관광지를 도는 15인승 버스입니다. 타바라는 기장읍 관광 DRT서비스로 가장 큰 장점은 시내버스 요금이면서 대중교통과 함께 환승도 된다는 점이죠!

 

운행시간 08:00 ~ 22:00

(월, 화, 수, 목 - 총 3대의 DRT를 운영 중 / 금, 토, 일 - 총 5 대의 DRT를 운영 중)

 

이용요금: 부산시 일반 대중교통 금액과 동일해요.

(성인 1550원 / 청소년 800원 / 어린이 무료)

 

참고 : 교통카드 전용

 

 

 

 

 

 

 

 

 

 

 

타바라 앱 설치하기

 

타바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해요. (버스를 택시 처럼 부르기 위해서 앱 필요)

타바라 앱은 여행준비하실때, 미리 다운로드는 꼭 받아두세요. 일행분들 모두 받으실 필요는 없어요. 한분만 다운로드하셔서, 나머지분들은 버스 부를 때 인원수 추가하시면 됩니다.

 

1. 타바라 앱을 설치한다.

2. 로그인한다.

3. 승차할 타바라 정류지와 목적지를 입력한다.

4. 승차할 인원을 선택한다.

5. 버스를 호출한다.

 

 

 

 

 

 

타바라 이용후기

 

1. 대중교통 요금으로 택시처럼 버스가 부르면 오니, 앱 사용만 해놓으면 매우 간편했어요.

2. 관광객의 경우에 기장까지는 자차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온 다음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기장까지는 개인이 움직여야 하는 게 좀 불편했어요. 

3.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기장까지 오는 전철이 없어요. (버스를 타고 와야해요)

4. 대중교통 요금으로 가능하니 비용이 저렴하고, 환승도 가능도 가능하네요.

5. 오시리아역까지 지하철로 온 다음에 오시리아역 승차, 해동용궁사 하차 설정해서 이용해 보니, 좌석은 알아서 지정이 되더라고요. 아직은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거리가 가까워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어요.(제가 검색한 시간에는 11분 간격으로 버스가 검색되네요)

6. 오시리아역에 부르는 버스 타바라 앱 설치하기가 나와있었어요. 간단하게 사진만 찍어서 연결되니, QR코드를 사용해 본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는 분이라면 쉽게 앱 설치가 가능해요. 미리 설치하고 방문하시길 더 추천드려요.

7. 타바라의 좌석은 13개였고요. 좌석마다 안전벨트도 있고, 새 버스라서 쾌적했어요.

8. 타바라의 각 좌석마다 USB충전기가 있으니, 관광객들이 거의 이용하실 텐데, 잠시나마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와이파이도 사용 가능했고요.

9. 버스정류장처럼 타바라 정류장 표시가 잘 되어 있어서, 정류장을 못 찾을 일은 없었어요.

10. 커다란 짐은 가지고 타기는 어려워 보였어요. 

11. 앱에서 호출 취소도 가능했고요. 호출하고나서 혹시나 타지 못할 경우에 요금부과가 되지는 않는듯해요.대신에 1시간대 3회 호출 취소시에는 1시간 호출 제한이 있다는 점은 알고가세요.

12. 뚜벅이 여행자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기장 구석구석을 즐기기에 참 좋네요.

 

 

 

타바라 노선표 / 타바라 정류장

 

01. 공수마을 02. 해동용궁사 03. 국립수산과학관 04. 아난티코브 05. 오랑대 06. 연화리 07. 대변항 08. 해운대비치골프 앤 리조트 09. 기장역 동해선 10. 기장시장 11. 오시리아역 동해선 12. 롯데월드 13. 롯데아울렛 14. 동부산관광단지 15. 스카이라인루지 부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