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그야말로 숏폼의 전성시대가 아닐까 싶어요. 버스 안에서도 지나가는 행인도 모두 숏폼을 들여다보고 있는 걸 많이 봤거든요. 물론 저도 틈틈이 보고 있고요^^ 네이버에서 숏폼판을 뒤집자면서 클립 크리에이터를 초대규모로 모집 중에 있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도 초창기에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았지만, 지금은 너무 높다는 거 알고 계시죠? 네이버 숏폼도 처음이 기회일 수 있어요! 그럼 우리 도전하러 가볼까요?

 

 

숏폼 콘텐츠의 인기 이유

 

1. 숏폼 콘텐츠는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에 간단하게 볼수 있어요.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에서 긴 시간 집중하는 건 너무 어렵잖아요. 그래서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점점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2.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사람이 없죠?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게 또 숏폼이 인기가 있는 이유고요. 특히 대중교통을 통해 이동 중일 때, 숏폼을 보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네요.

 

3. 숏폼의 콘텐츠는 짧기 때문에 주제와 형식이 매우 다양해요. 그만큼 원하는 정보도 많고요. 이런 다양한 콘텐츠 덕분에 인기가 많아요.

 

4.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와 같은 플랫폼들은 사용자가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잖아요. 그런 관심사에 맞춰서 사용자는 계속 콘텐츠를 소비하게 되고 또 더 많은 시간을 이곳에 머무르게 해 주죠. 바로 이 점 때문에 네이버에서도 숏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는 거 같아요.

 

 

네이버 숏폼 클립 크리에이터 도전해야 하는 이유.

 

1. 숏폼 콘텐츠의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계속되는 모바일 사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이 숏폼 콘텐츠에 매우 익숙해지고 이들이 곧 주요 소비자로 자리 잡게 되기 때문이에요.

 

2. 계속해서 더 나은 촬영 및 편집기술들이 만들어지고, 또 더욱 빠른 인터넷속도가 자리 잡아 숏폼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가져다줄게 분명하기 때문이죠.

 

3.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꿈을 꾸는 분들이 많죠? 초창기에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되기가 지금처럼 힘들지 않았답니다. 지금은 초과공급으로 인해서 되기가 매우 어려운 형편이고요. 뭐든지 초기에 진입장벽이 낮다는 걸 기억하세요!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하는 방법

 

1. 일단 위의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하는 곳으로 들어가세요.

 

2. 네이버 폼이 나왔죠?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을 눌러서 들어가요.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체크를 먼저 해줍니다.

 

4. 대한민국 국적의 만 14세 이상만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에 지원이 가능해요. 

 

 

5.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에 개인정보를 먼저 입력해요 (나의 실명,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출생연도 4자리, 성별)

 

- 이름은 주민등록상 본명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어야 해요.

 

- 만 14세 이상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저어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해서 활동이 가능해요.

 

 

6.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네이버 ID를 입력해 주고요.

 

7. 클립 크리에이터를 네이버 TV로 할 건지, 네이버 블로그로 할건지 선택합니다.

 

8.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활 메인 카테고리를 선택해요.

 

 

 

9. 메인카테고리 다음으로는 서브 카테고리도 선택이 가능해요. 저의 경우엔느 메인카테고리로는 맛집/카페를 선택했고요. 서브카테고리는 여행/ 플레이스를 선택했어요!

 

 

 

 

10. 마지막으로는 현재 활동 중인 채널을 선택할 수 있어요. 기존에 네이버에 숏폼을 작성한 게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 네이버 TV,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중에 내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숏폼을 미리 소개하는 과정이에요.

- 기존 내가 만든 영상중 2가지를 URL로 남겨두면 됩니다.

 

 

11. 저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선택했어요. 팔로워수와 현재까지 업로드된 모든 영상의 개수를 입력하면 모두 완료되었어요!

 

12. 선정결과 발표는 2024년 7월 29일 월요일이고요. 선정결과는 이메일을 통해서 알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숏폼 클립크리에이터, 왜 도전해야 하는지 이유는 위에서 모두 설명 들었죠? 지금이 기회일 수 있어요! 그 기회는 꼭 잡으세요! 기존에 인스타, 틱톡을 하셨던 분이라면 더더욱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