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구글애드센스에서 100불이 넘었으니, 계좌등록을 하라고 메일이 도착했어요. 어떤 은행을 이용해서 구글애드센스 수익용 계좌를 만들까 고민하고 열심히 찾아보다가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통장"을 만들었어요. 드디어 수익이 정산되어서 우리은행에서 문자가 도착했어요. 해외에서 송금이 되었으니, 직접 송금받기 하라고요. 우리은행의 직접 송금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우리은행 외화송금 받는방법에 대해서.
우리은행 외화송금 받는 방법

 

우리은행 송금받는 방법

 

1.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또는 우리won뱅킹(모바일)로 가능해요. 전 모바일을 이용했어요. 모바일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우리won 뱅킹으로 들어가서 로그인해요.

 

 

2

 

2. 금융거래 - 외화 /환전 - 해외송금 - 해외송금받기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여요.

 

3. 해외송금받기 / 조회 를 클릭해요.

 

※이용시간이 평일 09:00 ~ 16:00만 가능해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해외송금받기는 안되고, 조회만 가능해요. 이때 조회는 24시간 가능해요.

 

※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동일송금인으로부터 일 2회 초과 또는 월 3회 초과 수취 시에는 비대면으로는 불가능하고, 영업점에서만 가능해요(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용으로, 한 달에 한 번만 들어오니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고 했어요.)

 

 

4. 해외송금받기에서는 조회기간을 선택해야해요.(해외송금받기 조회 한날은 3월 8일입니다.) 전 당일에 온 게 아니고, 전날인 3월 7일에 도착을 해서 조회기간을 '1개월'로 넣고 조회했어요. 

 

5. 조회기간을 한달로 넣으니, 딱 한 개의 해외송금받기가 뜨네요.

송금일은 2024.03.07일 이었고, 보내는 분은 google asia pacific pte ltd입니다. USD 133.48이고요. 현재는 송금받기 전이기 때문에, 구분에는 지급대기라고 뜨네요.

 

6. 여기에서 "계좌입금"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영수 사유코드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에 맞게 입력하셔야 해요.

 

영수사유코드는 "기타 서비스거래 -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 광고비" 이렇게 클릭해서 넣어줍니다.(전 티스토리로 광고비를 구글에서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7. 제가 만들었던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을 수수료 출금 계좌로 하고요(이는 입금 계좌와 동일해요)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8. USD 133.48이 송금되었고, 오늘 날짜로 적용환율은 1,319.24입니다. 그래서 한화로 176,092원이 나오네요. 이는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입금되었어요.

 

직접 제가 송금받는 작업을 해주니, 수수료는 "0원"으로 표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외화송금받기를 클릭하세요.

 

9. 드디어 해외송금받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반응형